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보도자료

  1. 알림마당
  2. 뉴스룸
  3. 보도자료
  4. 보도자료

인천지하철 서비스 2년연속 1위

  • 작성자
    홍보팀(홍보팀)
    작성일
    2004년 8월 24일(화) 00:00:00
  • 조회수
    10134
인천지하철공사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한국표준협회가 주관
한 '2004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2년 연속 지하
철부문 1위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조사에서 인천지하철은 63.07점을 받아 지하철업종평균 57.16점
은 물론 전년도 60.2 보다 월등히 높은 점수를 얻어 서비스품질이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국내
서비스산업과 고객의 특성을 반영하여 공동 개발한 서비스산업 전
반의 품질수준에 대한 고객의 평가 및 만족정도를 나타내는 종합지
표로 ▲고객응대 ▲신뢰감 ▲물리적 환경 ▲접근용이성 ▲본원적 서
비스 ▲약속이행 ▲독창적 서비 ▲ 예상외 혜택 등을 평가한다.

특히 지하철 부문 평가는 인천지하철과 서울지하철공사, 도시철도
공사, 한국철도, 부산교통공단 등 5개 기관을 대상으로 현재 주3회
이상 지하철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기업당 200∼300명을 표본으로
선정해 1:1 개별 면접과 인터넷 패널조사 등을 병행, 실시된다.

인천지하철 관계자는 "인천지하철의 한국서비스품질지수 2년 연속
1위 선정과 지속적인 서비스품질 향상은 '고객은 우리의 주인이
다'라는 신념아래 서비스지상주의를 추구해온 공사와 고객만족의
경영이 안정화 단계에 와 있음을 보여준 것으로 평가된다"고 말했
다.

<08/24 한국경제, 매일경제, 경인일보>
<08/29 연합뉴스>
<08/30 인천일보, 기호일보>
<08/31 경기일보>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팀 032-451-2164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