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보도자료

  1. 알림마당
  2. 뉴스룸
  3. 보도자료
  4. 보도자료

인천교통공사, 사전 컨설팅감사 활성화로 적극행정 구현키로

  • 작성자
    이진형(미디어팀)
    작성일
    2020년 1월 15일(수) 13:14:16
  • 조회수
    4163

인천교통공사, 사전 컨설팅감사 활성화로 적극행정 구현키로

 

 

 

인천교통공사(사장 정희윤)15() ‘사전 컨설팅감사 활성화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전 직원들이 고객의 입장에서 적극적인 업무를 추진하도록 독려키로 했다.

 

사전 컨설팅감사는 업무추진 시 절차위반 등 논란의 소지가 예상되는 경우 업무추진 후 예산낭비 등이 예상되는 경우 관련법령, 사규 등이 불명확하여 해석·적용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등에 대해 사업부서에서 사전 감사를 요청하여 감사실의 의견을 수렴하는 것을 말한다.

 

공사 감사실은 사업부서에서 사전에 신청한 컨설팅감사 의견을 반영하여 업무를 처리한 경우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행정 면책기준을 충족하는 것으로 추정하여 적극행정 면책하도록 할 계획이며, 컨설팅 발굴 및 처리실적 등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직원에게는 포상을 실시할 예정이다.

 

, 사전 컨설팅감사 신청을 독려하기 위해 사업부서를 대상으로 컨설팅감사 제도에 대한 사례중심의 설명회 실시 자체 감사장에 안내문 비치 홍보물 사내 전자게시판 게시 등을 추진키로 했다.

 

공사 전상주 감사는 예방감사 차원인 사전 컨설팅감사 제도는 사업부서에서 감사 걱정 없이 능동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을 한다, “제도 활성화를 통한 적극행정 구현으로 시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감사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팀 032-451-2164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