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콜택시 예약방법 개선 시행
장애인콜택시 예약방법 개선 시행
- 6월 중순까지 시범 운영 후, 7월부터 정식 운영 -
인천교통공사는 늘어나는 장애인들의 이동편의 충족, 고객 서비스 증진, 콜택시 대기시간 단축과 운행차량의 효율성 증대를 위해 장애인 콜택시 예약방법을 개선하여 “동승콜”과 “한마음콜” 을 시행키로 했다.
“동승콜”과 “한마음콜”이란 고객들이 많이 모여 있는 병원과 학교 등 출발지가 같은 곳에서 목적지가 같거나, 비슷한 방향인 고객들이 장애유형과 지역에 상관없이 서로 합의하여 1대의 차량으로 여러 명이 콜택시 차량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제도로, 공사는 이 제도의 시행으로 고객들의 대기시간 단축은 물론 콜택시 차량의 운행효율도 2~3배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용방법은 기존 콜택시 예약방법과 동일하며 인터넷 또는 전화 예약시 “동승콜 또는 한마음콜” 이용을 상담원에게 말하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공사는 2012년 6월 중순까지 시범운영 함께 고객 의견수렴을 통해 문제점을 보완하고, 6월 말까지 제도개선 내용과 변경사항 등에 대한 고객홍보기간을 거친 후 7월부터 정식 운영할 계획이다.
■ 문의전화 : 인천광역시 장애인콜센터(☎ 1577-0320)
■ 예약방법 : 장애인콜센터(☎ 1577-0320)
교통정보포털사이트 인티스(www.intis.or.kr)
■ 예약제도 설명
◆ 동승콜 : 출발지가 같으며, 목적지가 같은 경우
☞ 이용인원
- 휠체어이용자 1명 포함시 활동보조도우미·보호자 포함 최대 4명
- 휠체어이용자 없을시 활동보조도우미·보호자 포함 최대 3명
☞ 이용요금 : 동승인중 1명만 요금(카드)지불
예) 중앙병원(출발지) → 부평구청(목적지)
◆ 한마음콜 : 출발지는 같으나 목적지가 다른 경우
☞ 이용인원 : 동승콜과 동일
☞ 이용요금 : 구간별 개별 지불
예) 중앙병원(출발지)→부평구청(목적지A)→터미널(목적지B)
※ 이용고객 A : 중앙병원 ~ 부평구청까지 요금(카드)지불
이용고객 B : 부평구청 ~ 터미널까지 요금(카드)지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