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보도자료

  1. 알림마당
  2. 뉴스룸
  3. 보도자료
  4. 언론보도

인천지하철 3년 연속 국가고객만족도 1위

  • 작성자
    홍보팀(홍보팀)
    작성일
    2003년 4월 8일(화) 00:00:00
  • 조회수
    8008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 대학이 공동 주관한
200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에서 인천지하철이 2001년과
2002년에 이어 또 다시 지하철 부문 고객만족도 1위
로 선정되는 '大위업'을 달성했다.

지난 1월27일부터 2월14일까지 지하철을 1주 3회 이
상(왕복기준) 이용한 경험이 있는 만 18세 이상의 고
객 72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를 통해 실
시한 이번 조사에서 인천지하철은 서울(1,2기), 부
산, 대구, 인천 등 국내지하철 5개 기관 중 고객만족
도 최우수의 영예를 차지하며 3년 연속 업계 선두를
지켰다.

NCSI 구성변수별로 볼 때 고객 기대수준과 및 인지
가치 등이 높게 나타났으며 주요품질요인 평가에서는
안내서비스, 역사시설, 창구서비스, 차량운행 및 관
리 등에서 타 지하철 기관 대비 우위를 보였다.

이번 국가고객만족도 3년 연속1위 달성을 통해 인천
지하철은 신설 지하철의 한계를 극복하고 그 동안 추
진해왔던 고객지향의 서비스 중심 경영실천을 현실로
실현시킴은 물론 고객만족의 경영이 안정화 단계에 있
음을 보여줬다.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팀 032-451-2164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