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하철공사는 2003년도 하반기 고객서비스헌장 이행결과를 발
표했다.
인천지하철공사는 지속적인 서비스개선과 고객만족도 유지를 위해
2000년5월2일 고객서비스헌장을 제정 및 공표하고 5개 분야 12개
항목에 걸쳐 목표를 설정하고 그 동안 고객서비스헌장 이행결과를
발표해왔으며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국가고객만족도 3년연속1위 달
성과 서비스품질지수 1위 선정이라는 대위업을 달성했다.
고객서비스헌장 이행결과는 안전한 지하철, 빠르고 정확한 지하철,
편리하고 쾌적한 지하철, 친절한 지하철, 고객에 의해 평가받는 지
하철 등 5개 분야로 나누어 조사된 결과를 근거로 평가된다.
공사의 고객서비스헌장 이행결과 알림은 서비스 목표를 개선하고
행정공급중심의 관행 탈피를 통한 고객중심 서비스체제 구축과 고
객에게 서비스 제공기준과 범위를 알림으로써 고객권리 보장과 서
비스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조사결과 공사는 전 분야에 걸쳐 고객서비스헌장을 성실히 이
행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