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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보도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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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품질 역시 전국 최고

  • 작성자
    홍보팀(홍보팀)
    작성일
    2004년 8월 23일(월) 00:00:00
  • 조회수
    8348
인천지하철공사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2004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 Korean Standard Service
Quality Index) 조사에서 2년 연속 지하철부문 1위로 선정되었다.

이번 조사에서 인천지하철(63.07점)은 지하철업종평균(57.16점)은
물론 전년도(60.2)보다도 월등히 높은 점수를 얻어 서비스품질이 지
속적으로 크게 향상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국내 서비스산업과 고객의 특성을 반영하여 공동 개발한 서비스산
업 전반의 품질수준에 대한 고객의 평가 및 만족정도를 나타내는 종
합지표로

KS분류에 의한 서비스 관련 산업 42개 업종 172개 업체를 대상으
로 고객응대, 신뢰감, 물리적 환경, 접근용이성, 본원적 서비스, 약
속이행, 독창적 서비스, 예상외 혜택 등 8개의 서비스품질 평가요소
로 산업별·업체별 서비스품질지수를 평가하는 모델이다.

지하철부문의 평가는 인천지하철, 서울지하철공사, 도시철도공
사, 한국철도, 부산교통공단 등 5개 기관을 대상으로 현재 주3회 이
상 지하철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기업당 200∼300명을 표본
으로 선정하여 1:1 개별 면접과 인터넷 패널조사를 병행하여 실시되
었다.

서비스의 품질 향상이 기업 경쟁력의 원동력이고 국민의 행복추구
를 위한 궁극적인 목적임을 감안할 때 인천지하철의 한국서비스품
질지수 2년 연속 1위 선정과 지속적인 서비스품질 향상은 그 동안
「고객은 우리의 주인이다」라는 신념아래 서비스지상주의를 추구
해온 공사의 고객만족의 경영이 안정화 단계에 와 있음을 보여준 것
으로 평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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