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상반기 고객서비스헌장 이행결과 발표
공사가 2005년도 상반기 고객서비스헌장 이행결과를 자체평가 한 결과 전 분야에 걸쳐 고객서비스헌장을 성실히 이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천지하철공사는 지속적인 서비스개선과 고객만족도 유지를 위해 2000년 5월 2일 5개 분야 12개 항목의 목표를 설정한 고객서비스헌장을 제정 및 공표하고 그 동안 고객서비스헌장 이행결과를 발표해 왔다.
고객서비스헌장 이행결과는 안전한 지하철, 빠르고 정확한 지하철, 편리하고 쾌적한 지하철, 친절한 지하철, 고객에 의해 평가받는 지하철 등 5개 분야로 나누어 조사된 결과를 근거로 평가된다.
공사의 고객서비스헌장 이행결과 발표는 고객에게 서비스 제공기준과 범위를 알림으로써 고객권리 보장과 서비스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고객서비스헌장 이행결과☜
▣ 안전한 지하철
▶ 사고대비 정례 모의 훈련 실시 : 정기·수시 실시 (100%)
▶ 시설물 정기점검 및 보수 확행 : 정기·수시 실시 (100%)
▶ 기관사 승무 적합성 체크 및 안전교육 실시 : 실시완료 (100%)
▶ 기관사의 안전운전 다짐(실명방송 실시) : 53,616회 이행 (100%)
▶ 운행 계획된 열차 전편 운행(계획 53,596회) : 53,616회 이행 (100.03%)
▶ 운행지연 또는 중단시 신속한 안내방송 : 이행 (100%)
▶ 1시간 이상 열차 지연 도착시 대체교통비 지급 : 지급없음
▶ 자동개집표기 등 각종 편의시설물 1일 점검 : 이행 (100%)
▶ 차내 조도 300Lux이상 유지 : 측정조도 평균 589Lux
▶ 역사 여유 공간을 문화의 장으로 개방 : 전시회 119회, 공연 42회
▣ 친절한 지하철
▶ 유실물 적극적으로 찾아 드리기 : 접수 870건, 인도 714건 (82%)
▶ 친절서비스 교육 월1회 이상 실시 : 정기·수시 실시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