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 고객님, 안녕하세요. 1호선역무안전센터 고객서비스 담당자입니다.
○ 먼저 인천 1호선 이용하시면서 불편사항에 대하여 건의주신데 깊이 감사드립니다.
○ 예술회관역의 경우 하선(국제업무지구행) 게이트 쪽 매표실에 직원(사회복무요원 포함)이 항상 상주하여 고객안내, 역사 점검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역무실에서도 역사 모니터를 통해 도움을 요청하는 고객을 파악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기존에는 도시철도안전지킴이를 운영하여 고객안내업무 등을 담당하였으나, 현재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일부 역에서만 도시철도안전지킴이를 운영하다보니 고객님 불편사항에 대해 즉각적으로 대응하지 못한 점 사과드립니다.
○ 또한 마스크 착용 계도를 위한 안내방송을 수시로 하고 있으며 도시철도 이용객이 많은 출·퇴근 시에 캠페인을 시행하여 코로나19 예방방지에 노력하고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님께서 불편하신 사항들을 해당 역 직원들에게 알려주어 좀 더 세심하게 근무할 것을 당부하였으며, 고객안내서비스 및 코로나19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더 궁금하신 사항은 1호선역무안전센터(032-451-3652)로 전화주시면 성심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0.07.10 1호선역무안전센터 강승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