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신청하기

  1. 고객참여
  2. 고객의견
  3. 신청하기
  1. 1 신청
  2. 2 접수
  3. 3 부서지정
  4. 4 처리중
  5. 5 답변완료

[ 2020.07.18]

2호선 에어컨 전구간 틀어주세요

2호선 에어컨좀 계속 틀어놓음 안되는거에요? 이 더위에 에어컨을 왜 구간별로 틀어요.?
덥고 습한데 에어컨은 나오지도 않고. 좀 대책좀 세워주세요
코로나땜에 마스크까지 착용하고 있는데 이더위에 에어컨까지 안틀어주면 사람들 숨막혀 죽으라는건지요.?

  • 민원성격
    건의
    민원종류
    인천2호선
  • 접수일
    2020-07-20 09:32:21
  • 최종답변 완료일
    2020-07-20 15:26:02
  • 접수상태
    답변완료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2호선운영관제팀 고객서비스 담당자입니다.
○ 먼저 인천지하철 2호선을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불편함을 끼쳐드려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 인천 2호선 객실 냉방은 객실과 외기에서 측정된 온도 값에 따라 자동으로 운영되는 방식입니다.
○ 다만, 2호선 열차는 타시도 지하철보다 작은 편이라 객실내 혼잡도에 따라 고객님 마다 체감하는 온도가 달라 덥거나 춥다는 민원(문자/통화)을 주시면 관제사가 객실 냉방장치 강화/약화를 즉시 반영해 드리고 있습니다.(관제사 제어는 냉방장치를 직접 가동/정지 하는 것이 아니고 가동기준 온도를 낮추거나 높이는 방식으로 열차내 가동정지에는 시간차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 또한, 관제사가 검암역에서 인천시청역 사이 혼잡구간 진입 전 미리 냉방을 강화 하고 혼잡역을 지나 종착역까지 비혼잡 구간은 객실온도 및 탑승고객 인원을 체크해서 약화 하는 등 추가적인 조치를 병행하고 있습니다.(새벽 및 심야시간대 또는 비혼잡 구간에는 춥다는 민원이 제기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 한편, 코로나19 확산 이전에는 에어컨과 송풍기를 동시에 가동했으나 코로나19 확산 이후 송풍기 가동을 최대한 자제하고 있기 때문에 작년 대비 동일온도에서도 조금 더 덥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 이러한 여러 가지 여건에도 2호선을 이용하시는 모든 고객님께 쾌적한 이용환경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만족스런 서비스가 이루어지지 못한 점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 고객님께서 객실이 덥다고 느끼실 경우 열차출입문 상단에 부착된 1899-4446번호로 민원(문자/통화)을 주시면 즉시 처리가 가능하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궁금한 사항은 2호선운영관제팀(032-451-4482)으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0.07.20 2호선운영관제팀 유승용 ]

목록

이런글은 삭제됩니다.

  • 비실명 및 개인필수신상정보를 허위로 기재한 내용
  • 근거없이 기관, 단체 및 특정인을 비방, 모해하는 내용
  • 비속어를 사용한 게시물, 장난성·반복성 게시물, 상업성 광고
  • 기타 우리 공사와 관련 없는 게시물

다음 게시내용에 대해서는 답변을 드리지 않습니다.

  • 다른 기관 담당업무
  • 답변이 필요하지 않은 단순의견
  • 게시내용이 막연하여 답변할 수 없는 내용
  • 동일인이 동일사안으로 3회 이상 게시하는 경우
  • 보고서 작성 등 과제물 관련 문의
담당부서
고객지원팀 032-451-2204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