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인천 2호선역무안전센터 고객의견 담당자입니다.
먼저 인천2호선에 관심을 보내주시는 고객님께 감사하다는 인사를 드리며, 이용고객 마스크 미착용자 통제 미흡으로 이용에 불편을 끼친 것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인천2호선은 마스크 미착용 고객이 발생하지 않도록 역사 및 지하철 내부 안내방송 실시, 홍보 배너 및 포스터 설치 등을 통한 계도와 마스크 착용 강력권고 등의 행정지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행정지도 특성 상 법적 구속력을 가지지 않고, 음식물 섭취, 혹서기 기간 중 답답함 등으로 인한 순간적인 마스크 탈의를 모두 제지하는 것이 인천2호선의 업무환경(2명 1개조로 편성, 최소 인력으로 영업처리, 역사 점검 및 순회, CCTV 모니터링 등 제반업무 수행과 병행하여 마스크착용 감시)을 고려할 때 현실적으로 힘든 상황임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구 인천2호선은 마스크 미착용 고객의 지하철 이용을 예방하고자 지속적으로 마스크 착용 자체 홍보 및 계도를 진행하고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다시 한 번 마스크 미착용자 통제 미흡으로 인한 불편사항에 대하여 사과의 말씀 드리오며,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 2호선역무안전센터로 연락(032-451-4201) 주시면 친절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0.07.31 2호선역무안전센터 강상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