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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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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8.05]

석바위시장역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고 지하철 타시는분들이 많아요

안녕하세요 저는 석바위시장역에서 갈산역까지 지하철로 출퇴근하는 직장입니다
오늘 아침에 출근을 하려고 석바위시장역에서 에스컬레이터를 탔는데 저보다 앞쪽에 계시는 할머니한분이 계속 기침을 하시는데 마스크도 없더라고요
내려와서 승강장에보니 마스크 안쓰고 계신분은 그분말고도 계셨습니다
갈산역에 도착해서 보니 갈산역 카드 찍고 나가는 부분에는 직원이 서 계시고 일일이 마스크를 썼는지 여부 확인하던데 석바위시장역에는 카드없이 나가서 소리가나는데도 쳐다보는 사람도 없고 고객센타는 안으로 들어가야 직원들을 만날수 있는 구조가 참 아이러니 하게 느껴질때도 있습니다.
손님이 들어갈때 나와서 직원이 일일이 확인하여 좀더 건강하게 코로나를 이겨냈으면 좋겠고요
고객센터는 패스 찍고 안에 들어가서가 아닌 밖으로 되어있거나 아니면 둘다 되어있거나 혹은 투명으로 해놓던가 해야하는게 맞을꺼 같네요
지하철에 확인하는사람없이 놔두고 무임승차를 게시판에 올려놓고 보라고 하는것 자체가 문제가 있어요
본인들의 일을 하고 나서 정직한 사회문화를 실현시켜야할꺼 같네요

  • 민원성격
    건의
    민원종류
    인천2호선
  • 접수일
    2020-08-06 09:04:04
  • 최종답변 완료일
    2020-08-07 15:53:03
  • 접수상태
    답변완료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안녕하십니까? 인천 2호선역무안전센터 고객의견 담당자입니다.
먼저 고객님께서 저희 인천 2호선 석바위시장역을 이용하시면서 느끼셨던 부분에 대하여 송구스럽다는 말씀 드립니다.

인천2호선은 마스크 미착용 고객이 발생하지 않도록 역사 및 지하철 내부 안내방송 실시, 홍보 배너 및 포스터 설치 등을 통한 계도와 마스크 착용 강력권고 등의 행정지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행정지도 특성 상 법적 구속력을 가지지 않고, 일부 고객들의 관심부족 및 참여 의지 부족 등으로 마스크 미착용 고객의 지하철 이용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인천2호선은 마스크 미착용 고객의 지하철 이용을 예방하고자 지속적으로 마스크 착용 자체 홍보 및 계도를 진행하고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다만, 고객님께서 이용하신 석바위시장역은 역사 구조상 역무실 내부에서 게이트를 직접 관찰하기 어려워 직원이 신속하게 응대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고, 인천2호선의 업무환경(2명 1개조로 편성, 최소 인력으로 영업처리, 역사 점검 및 순회, CCTV 모니터링 등 제반업무 수행과 병행하여 마스크착용 감시)을 고려할 때 모든 마스크미착용 고객을 제지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힘든 상황임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 번 마스크 미착용자 통제 미흡으로 인한 불편사항에 대하여 사과의 말씀 드리오며,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에 대해 2호선역무안전센터로 연락(032-451-4201) 주시면 친절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0.08.07 2호선역무안전센터 강상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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