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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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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8.08]

인천1호선 마스크 미착용자에 대한 적극적 제지를 부탁드립니다

오늘 토요일에 부평역에서 국제업무지구방향으로 가는 인천1호선을 이용하던 중 마스크 미착용자가 탑승했습니다. 손에도 마스크가 보이지 않는 것을 보아 개찰구에서도 미착용 했던 것 같습니다.

제 시야범위에서 마스크 미착용자는 딱 그 한분이었습니다.
그런데 미착용자임에도 버젓이 지하철을 이용하고 승객들이 가까이 접촉할수 밖에 없는 좌석에도 앉는 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인천지하철 대표 신고번호로 신고를 했고, 빠르게 기관사님을 통해 방송을 주시겠다고 답을 주셨습니다.
그리고 정말 2분 내에 기관사님의 방송을 통해 마스크미착용에 대한 안내방송을 해주셨습니다. (발빠른 대응에 민원을 담당하시는 분과 기관사님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안내가 흘러나와도 주변사람들은 계속 불쾌할뿐
당사자는 꿈쩍도 하지 않고 아무렇지 않은 듯이 마스크 미착용 채로 지하철을 이용했습니다.

제가 알기론, 1-9호선에서는 신고가 들어가면 역무원이 직접 와서 주의를 주시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인천지하철에서도 더 적극적인 대응을 해주시기를 요청드립니다.

최근 많은 뉴스를 통해 들려지듯이 일반 시민 대 시민으로는
마스크미착용에 대한 직접적인 건의를 한다는 것이 꺼려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더욱 안전한 인천지하철이 되도록 인천교통공사에서 적극적으로 개입해주시기를 바랍니다.

  • 민원성격
    발전제안
    민원종류
    인천1호선
  • 접수일
    2020-08-10 09:11:52
  • 최종답변 완료일
    2020-08-11 17:15:25
  • 접수상태
    답변완료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1호선운영관제팀 고객의견 담당자입니다.
먼저 우리 지하철을 이용해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시는 고객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 열차 내 마스크 미착용자에 대한 민원이 접수 될 경우 관제실에서는 기관사에게 관련 안내방송을 지시하여 조치하고 있으며, 재차 민원이 발생 될 경우 역직원이 직접적인 계도를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마스크 미착용 고객분들이 단순히 마스크 착용을 간과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이러한 미착용 승객에게 직접적인 지적보다는 간접적으로 자발적 마스크 착용을 유도하고 있으며, 재차 동일한 민원 발생 시에는 역직원이 열차에 승차하여 적극적으로 계도하고 있습니다.

○ 혹여, 열차이용을 하시는 중에 마스크 미착용자에 의한 불편함이 있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시고 고객님뿐만 아니라 우리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모든 고객님이 만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기타 궁금한 사항은 1호선운영관제팀(032-451-2493)으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0.08.11 1호선운영관제팀 조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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