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2호선운영관제팀 고객서비스 담당자입니다.
○ 먼저 인천지하철 2호선을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불편함을 끼쳐드려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 인천 2호선 객실 냉방은 객실과 외기에서 측정된 온도 값에 따라 자동으로 운영되는 방식입니다.
○ 다만, 2호선 열차는 타시도 지하철보다 작은 편이라 객실내 혼잡도에 따라 고객님 마다 체감하는 온도가 달라 덥거나 춥다는 민원(문자/통화)을 주시면 관제사가 객실 냉방장치 강화/약화를 즉시 반영해 드리고 있습니다.(관제사 제어는 냉방장치를 직접 가동/정지 하는 것이 아니고 가동기준 온도를 낮추거나 높이는 방식이라 고객님께서 체감하시기 에는 약간의 시간차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 한편, 코로나19 확산 이전에는 에어컨과 송풍기를 동시에 가동했으나 코로나19 확산 이후 송풍기 가동을 최대한 자제하고 있기 때문에 작년 대비 동일온도, 동일습도 에서도 조금 더 덥게 느끼실 수 있습니다.
○ 이러한 여러 가지 여건에도 2호선을 이용하시는 모든 고객님께 쾌적한 이용환경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만족스런 서비스가 이루어지지 못한 점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 고객님께서 객실이 덥다고 느끼실 경우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1899-4446번호로 민원(문자/통화)을 주시면 즉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문자민원 예 : 2107(출입문 상단 표기) 차량 에어컨 틀어주세요 or 검암역 진입열차 더워요]
○ 기타 궁금한 사항은 2호선운영관제팀(032-451-4482)으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0.08.19 2호선운영관제팀 유승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