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신청하기

  1. 고객참여
  2. 고객의견
  3. 신청하기
  1. 1 신청
  2. 2 접수
  3. 3 부서지정
  4. 4 처리중
  5. 5 답변완료

[ 2020.08.21]

불친절

업무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주중 낮 시간에 활동보조 선생님과 장애아들이 이동하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장애인콜서비스를 주로 활동보조 선생님이 이용하고 계시는데, 자꾸 아빠인 저한테 연락이 오고,
또 다시 활동보조 선생님께 제가 연락을 다시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 문제로 콜센타 직원과 통화를 해서 문제를 해결해 보려 했고, 공사 직원과도 통화를 했지만 아직까지 개선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런 문제는 21세기를 우리가 살고 있는데 맘만 먹으면 쉽게 해결이 될 거라고 사료됩니다.

그리고 콜택시 기사의 친절 교육도 부탁드립니다.
10번 중 8번은 불친절합니다.
장애에 대한 이해도 없고, 사람 무안하게 만들고, 참 가지가지 합니다.
성질 같아서는 확 내리고 싶을 정도지만, 또 2시간을 기다려야 콜을 배정 받을 수 있기에 매번 참습니다.
교통카드를 받지 않고 현금을 요구하는 사람도 있고, 늦게 도착해서 본인이 퇴근하는 데 콜을 받고서 짜증내는 분도 있고, 자폐성장애아동이 마스크를 잠깐 벗고 코를 판다고 사람 무한하게 짜증내는 분도 있고, 등등
이 조직은 직원을 이런 사람만 뽑아 쓰나 봅니다.
앞으로도 콜택시 기사들의 자질이 변화하지 않는다면 계속해서 민원을 제기 할 것이고, 그래도 안 된다면 인천시청에 정식으로 민원 제기하겠습니다.

  • 민원성격
    불친절
    민원종류
    장애인콜택시
  • 접수일
    2020-08-21 15:55:08
  • 최종답변 완료일
    2020-08-24 18:13:26
  • 접수상태
    답변완료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장애인콜택시 민원담당자입니다.
먼저 저희 장애인 콜택시를 이용하여 주셔서 감사 인사 드립니다.
이용하시면서 불편함이 있었던 점 죄송합니다.
문의 내용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1. 등록된 보호자 전화번호를 활동보조 선생님 전화번호로의 변경건
최초 등록 시 특별교통수단 이용대상자의 범위(장애인복지법,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법)를 파악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이 범위에 포함되면 이용자의 인적사항 및 연락처를 등록합니다. 이용자의 연락처가 없으면 보호자의
연락처를 등록합니다.
등록 완료 되면 특별교통수단을 이용하 실 수 있습니다.
이용하는 과정이 모두 기록으로 저장되며 그 저장물은 이용자의 다음 이용을 위한 편의를 위하여 사용되며 각종 보고서의 원천이 됩니다.
따라서 전화번호의 등록 시에는 이용자 본인 또는 보호자의 번호로 등록을 하고 있습니다.
민원님의 의견에 대하여는 전화상으로 상세히 설명은 하였지만 현재 운영상 활동보조의 전화번호로 등록하기 위해서는
이용자의 등록을 다시 해야 하고 기존의 자료는 삭제가 됩니다. 그리고 활동보조의 변경으로 또다시 등록을 해야 합니다.
민원님의 요구 사항인 전화번호의 변경은 곤란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불친절
이용자의 마음을 보다 헤아릴 수 있도록 했어야 하는데 부족한 점에 대하여 죄송한 말씀 드립니다.
다만, 전화상으로 말씀 드린대로 민원님께서 직접 이용하시면서 느낀 점이 아닌 활동보조를 통하여 들은
이야기로 판단됩니다.
부탁컨대 활동보조를 통하여 직접 전달할 수 있는 방법으로 불친절을 이야기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활동보조분께서 이용하시면서 직접 느낀 내용을 바로 전화를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하여 바로 그 운전원에게 사실확인을 하고 불친절 사항인지 판단을 할 것입니다. 문의 하신대로 불친절에 대하여는
평가의 항목이 있어서 불이익을 주고 있습니다.
막연하게 친절교육 시키겠다는 답변이 아닌 구체적이고 맞춤 친절교육을 통하여 고객님께 보다 친절하게 다가갈 수 있게
고객님들께서 도와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님의 불만에 부족하나마 간략하게 답변 드립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전화주기시 바랍니다. (032-437-0494)
성심 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2020.08.24 교통복지팀 이준영 ]

목록

이런글은 삭제됩니다.

  • 비실명 및 개인필수신상정보를 허위로 기재한 내용
  • 근거없이 기관, 단체 및 특정인을 비방, 모해하는 내용
  • 비속어를 사용한 게시물, 장난성·반복성 게시물, 상업성 광고
  • 기타 우리 공사와 관련 없는 게시물

다음 게시내용에 대해서는 답변을 드리지 않습니다.

  • 다른 기관 담당업무
  • 답변이 필요하지 않은 단순의견
  • 게시내용이 막연하여 답변할 수 없는 내용
  • 동일인이 동일사안으로 3회 이상 게시하는 경우
  • 보고서 작성 등 과제물 관련 문의
담당부서
고객지원팀 032-451-2204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