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승무운용팀 고객서비스 담당자입니다.
우리 지하철 이용 중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고객님께서 이용하신 열차는 송도달빛축제공원역을 출발하여 박촌역까지 운행하는 열차이며, 당일 신연수역에서 차량고장이 발생
하여 지연운행 되었습니다.
◦우리 공사에서는 일일, 월간, 연간 단위의 차량정비를 시행하고 있으나 열차운행 중 간혹 차량고장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열차운행 중 차량 및 신호장치 고장 등 이례상황에 대비하여 기관사에게 정기적으로 응급조치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나 조치하는 과정에서 때로는 신속히 조치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즐거운 하루를 위해 아침 일찍 서두르셨을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죄송하게 생각하며, 향후 차량고장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차량정비를 시행하고, 신속한 응급조치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특별교육을 시행하겠습니다.
◦또한 대․내외 고객응대에 대한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사랑받는 인천지하철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승무운용팀(032-451-3939)으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0.12.18 승무사업소 김승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