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신청하기

  1. 고객참여
  2. 고객의견
  3. 신청하기
  1. 1 신청
  2. 2 접수
  3. 3 부서지정
  4. 4 처리중
  5. 5 답변완료

[ 2021.01.31]

가정역-서구청 구간에 운행중 소음이 심각합니다.

가정에서 서구청구간에 운행시 소음이 심각합니다. 귀가 찢어질 듯한 소음이 들려요. 확인해 보시고 조치를 취해주세요.

  • 민원성격
    건의
    민원종류
    인천2호선
  • 접수일
    2021-02-01 09:09:17
  • 최종답변 완료일
    2021-02-02 18:17:23
  • 접수상태
    답변완료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차량팀 민원업무 담당자입니다. 우리 인천지하철을 이용하여 주셔서 감사드리며, 고객님의 의견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 먼저, 인천지하철 이용 중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저희 공사에서는 정기적으로 본선구간에 대한 소음을 측정하고 관리를 실시하고 있으나 고객님께서 의견주신 가정역 - 서구청역 구간을 확인해본 결과 평균소음은 79dB로 법적 기준인 이내로 관리되고 있습니다.

○ 전동차는 운행 중 레일과의 접촉, 터널환경에 따른 배경소음 등 여러 요인에 따라 소음이 발생하기 때문에 고객님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정기적인 측정과 점검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업운행을 마친 전동차의 차륜상태를 검사해 이상 발생 시 즉시 원형회복을 위한 차륜 전삭 등 정밀점검을 추가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서 좀 더 전동차 객실 내 소음을 저하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강구토록 하겠습니다.

○ 기타 궁금한 사항은 차량팀(☎032-451-2282)으로 연락 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1.02.02 차량팀 김진석 ]

목록

이런글은 삭제됩니다.

  • 비실명 및 개인필수신상정보를 허위로 기재한 내용
  • 근거없이 기관, 단체 및 특정인을 비방, 모해하는 내용
  • 비속어를 사용한 게시물, 장난성·반복성 게시물, 상업성 광고
  • 기타 우리 공사와 관련 없는 게시물

다음 게시내용에 대해서는 답변을 드리지 않습니다.

  • 다른 기관 담당업무
  • 답변이 필요하지 않은 단순의견
  • 게시내용이 막연하여 답변할 수 없는 내용
  • 동일인이 동일사안으로 3회 이상 게시하는 경우
  • 보고서 작성 등 과제물 관련 문의
담당부서
고객지원팀 032-451-2204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