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신청하기

  1. 고객참여
  2. 고객의견
  3. 신청하기
  1. 1 신청
  2. 2 접수
  3. 3 부서지정
  4. 4 처리중
  5. 5 답변완료

[ 2021.02.17]

7700번 교통사고 처리 미숙 고발 건

안녕하세요.
7700번 교통사고 처리 미숙 건 관련하여 글을 남깁니다.(저의 어머니(승객) 대신 아들인 제가 작성합니다)

2월 15일(월) 오후3시30분경 작전역 근처에서 7700번 버스와 승용차 간 사고가 났습니다.
버스안에는 저의 어머니와 남자2명 총3명의 승객이 있었습니다. 저의 어머니는 앞에서 2번째 자리에 앉아 계셨으며 사고 후 직접 112에 전화하여 사고 접수를 하셨습니다.(어머니는 너무 놀라셔서 저와 통화 시 매우 떨고 계셨습니다.)
경찰관이 오셔서 사고 처리 과정 중 승객의 치료를 위하여 기사분께 7700번 사무실 전화번호를 어머니께 알려주라 하여 번호를 받았습니다.
문제는 여기서부터 입니다.

집에 오신 후 저와 병원에 갔으며 사고 접수번호를 받기 전이라 일단 제 돈으로 병원비를 지불하였습니다. 그 후 사고 처리 과정을 문의하기 위해 7700번 사무실에 전화를 하였습니다.
공익요원이 전화를 받았으며 자세한 내용은 담당자께서 전화를 하신다고 한 후 끊었습니다. 약 10분 후 담당자께서 전화가 왔습니다.
그리고 메리츠화재 접수번호를 주셨습니다. 이 번호가 당연히 맞는 줄 알았죠. 이틀 후 어머니께서 병원에 가셨는데 사고접수번호가 잘못됐다는 것입니다.
어머니께서는 7700번 사무실로 전화를 하셨고 누구신지 모르겠지만 우리는 모른다며 메리츠화재로 전화하라는 것입니다.

아니 사고 피해자가 직접 사고 접수를 문의하고 접수 해야 하나요? 그 후 메리츠화재에서도 몇번을 통화 한 후 결국 올바른 사고접수 번호를 받았습니다.

인천교통공사는 교통사고 시 승객과 관련된 메뉴얼이 없는 건가요?
없으니 승객한테 직접 전화해서 처리하라고 하는 거겠죠!

7700번을 검색하기 전까지 일반 운수회사로 알고있었는데 어이 없게도 인천교통공사이더군요!
그래서 실망감이 더 컸습니다.

타 공공기관의 메뉴얼을 벤치마킹 하던 제대로 된 업무 처리가 필요하며 사고 시 승객에 대한 안위를 다시 한번 생각 했으면 합니다.

  • 민원성격
    건의
    민원종류
    BRT/GRT
  • 접수일
    2021-02-18 09:43:31
  • 최종답변 완료일
    2021-02-22 11:42:53
  • 접수상태
    답변완료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인천교통공사 신교통운영팀 고객의견 담당자입니다.

먼저, BRT 버스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2021. 2. 15.(월) 15시 40분경 까치말사거리를 지나 작전역 방향 진행 중
코오롱아파트 앞 교차로에서 고객님께서 승차하셨던 BRT 7700번 버스와
신호위반 좌회전하는 승용차와 충돌사고가 있었으며, 해당 운전원은
놀란 마음에 경황이 없어 승객들에게 사고처리를 위한 안내를 하지 못했습니다.

이후, 사고처리를 위한 고객님의 노선실 문의에 대한 안내 과정 중 노선관리자가
가해차량 보험사에서 제공받은 잘못된 사고접수번호를 알려드린 점과,
고객님의 입장을 헤아리지 못하고 응대한 점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운전원 및 노선관리자에 대한 교육·감독을
철저히 하는 등 서비스 개선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신교통운영팀 (032-569-6046)으로 문의해 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1.02.22 신교통운영팀 이세훈 ]

목록

이런글은 삭제됩니다.

  • 비실명 및 개인필수신상정보를 허위로 기재한 내용
  • 근거없이 기관, 단체 및 특정인을 비방, 모해하는 내용
  • 비속어를 사용한 게시물, 장난성·반복성 게시물, 상업성 광고
  • 기타 우리 공사와 관련 없는 게시물

다음 게시내용에 대해서는 답변을 드리지 않습니다.

  • 다른 기관 담당업무
  • 답변이 필요하지 않은 단순의견
  • 게시내용이 막연하여 답변할 수 없는 내용
  • 동일인이 동일사안으로 3회 이상 게시하는 경우
  • 보고서 작성 등 과제물 관련 문의
담당부서
고객지원팀 032-451-2204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