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2호선운영관제팀 고객서비스 담당자입니다.
○ 먼저 인천도시철도 2호선을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불편함을 끼쳐드려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 인천 2호선 객실 냉방은 객실과 외기에서 측정된 온도 값에 따라 자동으로 운영되는 방식입니다.
○ 다만, 2호선 열차는 타시도 도시철도보다 작은 편이라 객실내 혼잡도에 따라 고객님 마다 체감하는 온도가 달라 춥거나 덥다는 민원(문자/통화)을 주시면 객실 냉방장치 가동/정지를 즉시 반영해 드리고 있습니다.
○ 또한, 관제실에서 객실내 온도를 감시해서 일부 열차는 미리 냉방장치를 정지하는 등 객실 온도관리에 노력을 많이 기울이고 있으나 이럴 경우 덥다는 민원이 접수되어 냉방장치를 다시 가동하는 사례도 발생되고 있습니다.
○ 2호선을 이용하시는 모든 고객님을 만족시키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리며 고객님께서 춥다고 느끼실 경우 1899-4446번호로 전화를 주시거나 문자(예: 2107 열차 추워요 or 검암역 진입하는 열차 냉방 꺼주세요)로 주시면 즉시 처리가 가능하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울러 환절기 및 여름철 객실 냉방이 적절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더욱더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 겠습니다.
○ 기타 궁금한 사항은 2호선운영관제팀(032-451-4482)으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1.04.08 2호선운영관제팀 유승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