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신청하기

  1. 고객참여
  2. 고객의견
  3. 신청하기
  1. 1 신청
  2. 2 접수
  3. 3 부서지정
  4. 4 처리중
  5. 5 답변완료

[ 2021.04.08]

인천지하철2호선 소음

안녕하세요
지하철2호선 건의 드립니다.
가정역에서 서구청사이 선로 마찰소음? 소음이 너무 심합니다.
고막이 너무 불편할 정도로 소음이 납니다.
조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수고하세요.

  • 민원성격
    건의
    민원종류
    인천2호선
  • 접수일
    2021-04-09 09:20:44
  • 최종답변 완료일
    2021-04-13 13:41:29
  • 접수상태
    답변완료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차량팀 민원업무 담당자입니다. 우리 인천지하철을 이용하여 주셔서 감사드리며, 고객님의 문의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리겠습니다.

○ 먼저 이용 중에 불편을 끼쳐드린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전동차는 철제차륜과 레일 간 접촉에 의해서 열차 출발, 곡선 운행, 정지 시에 불규칙한 주행 소음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소음을 줄이기 위하여 우리 공사는 영업운행 전동차에 대해 분기별 객실 내 소음을 측정하고 법적 기준(80dB) 내로 관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또한 최대 소음 값, 특이 소음 등을 감소시키기 위해 전동차 소음 관련 정밀점검과 분야별 대책 회의를 실시하여 일부 구간에서 속도를 조정해 감속 운행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서 좀 더 전동차 내 소음을 저하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강구토록 하겠습니다.

○ 기타 궁금한 사항은 차량팀(☎032-451-2282)으로 연락 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1.04.13 차량팀 김진석 ]

목록

이런글은 삭제됩니다.

  • 비실명 및 개인필수신상정보를 허위로 기재한 내용
  • 근거없이 기관, 단체 및 특정인을 비방, 모해하는 내용
  • 비속어를 사용한 게시물, 장난성·반복성 게시물, 상업성 광고
  • 기타 우리 공사와 관련 없는 게시물

다음 게시내용에 대해서는 답변을 드리지 않습니다.

  • 다른 기관 담당업무
  • 답변이 필요하지 않은 단순의견
  • 게시내용이 막연하여 답변할 수 없는 내용
  • 동일인이 동일사안으로 3회 이상 게시하는 경우
  • 보고서 작성 등 과제물 관련 문의
담당부서
고객지원팀 032-451-2204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