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2호선운영관제팀 고객서비스 담당자입니다.
○ 먼저 인천도시철도 2호선을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불편함을 끼쳐드려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 인천 2호선 객실 냉방은 객실과 외기에서 측정된 온도 값에 따라 자동으로 가동되는 방식입니다.
○ 다만, 2호선 열차는 타시도 지하철보다 작은 편이라 객실내 혼잡도에 따라 고객님 마다 체감하는 온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객실 온도가 높아 냉방장치가 가동된 이후에 온도가 낮아져 정지되었으나 승차인원이 급격히 증가하여 다시 가동되기 전까지 덥게 느껴지거나,
○ 냉방장치가 다시 가동된 이후 승차인원이 급격히 감소하여 정지되기 전까지 춥게 느껴지는 등 냉방장치 가동정지가 객실내 온도와 맞지 않게 느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 이러한 특성을 고려해서 고객님께서 덥거나 춥다는 민원(문자/통화)을 주시면 객실 냉방장치 가동/정지 및 온도 조정을 즉시 반영해 드리고 있습니다.
○ 2호선을 이용하시는 모든 고객님을 만족시키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리며 고객님께서 춥다고 느끼실 경우 1899-4446번호로 전화를 주시거나 문자(예: 2107 열차 추워요 or 검암역 진입 열차 에어컨 꺼주세요)로 주시면 즉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아울러 여름철 객실내 온도감시 및 냉방장치 운영관리에 더욱더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 겠습니다.
○ 기타 궁금한 사항은 2호선운영관제팀(032-451-4482)으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1.07.23 2호선운영관제팀 유승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