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신청하기

  1. 고객참여
  2. 고객의견
  3. 신청하기
  1. 1 신청
  2. 2 접수
  3. 3 부서지정
  4. 4 처리중
  5. 5 답변완료

[ 2021.10.06]

인천2호선 출근시간 에어컨 가동 건의사항

아침 출근시간인 7시30분부터 9시사이에는 에어컨 가동을 건의 드립니다.

특히, 금일(10/6)처럼 비가오고 습한날씨엔 밖에있다 지하철을 타면 외부보다 훨씬 습하고 덥습니다.
(창문엔 습기가 가득하여 앞이 보이질 않습니다.)

또한, 석남역(환승역)에는 매우 많은 사람들이 내리고 탑승하는 역이오나, 일주일에 한두번 빼고는 에어컨 가동이 안되어있거나 온도가 쾌적하지 않아 덥다는 시민들이 매우 많습니다.

추가로, 금일(10/6) 석남역에서 출발하는 08시17분열차 탑승 후 3분이 지난 08시 20분에 에어컨 민원문자를 보냈으나 즉각 처리가 되지않고 조정중이라는 문자만 받았습니다. 그 시간에도 시민들은 땀을 흘리며, 마스크도 더워서 살짝씩 내리는 시민도 있었습니다.

결국 에어컨은 시민공원역에 도착한 29분경에 에어컨 가동이 되었습니다. 인천2호선은 인천시청에서 많은 사람들이 1호선으로 환승을 합니다. 인천시청에 거의 도착하고서 에어컨을 가동하여 이미 시민들은 덥고 습기에 지친 후 였습니다.

피크시간(출근시간)에 환승역(석남역)출발 시 에어컨 가동이 필요해 보입니다.
(참고로 7호선, 인천1호선은 출근시간대에 에어컨 가동되어 매우 쾌적합니다.)

  • 민원성격
    건의
    민원종류
    인천2호선
  • 접수일
    2021-10-06 09:16:21
  • 최종답변 완료일
    2021-10-08 08:20:33
  • 접수상태
    답변완료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2호선운영관제팀 고객서비스 담당자입니다.
○ 먼저 인천도시철도 2호선을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불편함을 끼쳐드려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 인천2호선은 실내외 온도를 측정하여 기준온도(10월 24℃)에 따라 자동으로 냉난방을 가동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2호선 전동차는 객실 크기가 상대적으로 작아 승객혼잡도와 냉기 토출 중일 때와 아닐 때 체감 정도가 다르게 나타납니다.
○ 향후에는 보다 세심하게 냉방상태를 살펴 쾌적한 이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1899-4446으로 전화 또는 문자(예: 2107 열차 추워요. or 검암역 진입 열차 에어컨 켜주세요)로 알려 주시면 즉시 기준온도를 조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로 출퇴근시간대 덥다 또는 춥다 민원이 동시에 많이 들어올 때에는 운행중인 모든 열차를 동시제어하여 기준온도를 높이거나 낮추는데 이때 8~10분 정도가 소요되며 특정열차를 개별제어할 수 없게 되어 “조정중”이라고 답할때가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궁금한 사항은 2호선운영관제팀(032-451-4482)으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1.10.08 2호선운영관제팀 유승용 ]

목록

이런글은 삭제됩니다.

  • 비실명 및 개인필수신상정보를 허위로 기재한 내용
  • 근거없이 기관, 단체 및 특정인을 비방, 모해하는 내용
  • 비속어를 사용한 게시물, 장난성·반복성 게시물, 상업성 광고
  • 기타 우리 공사와 관련 없는 게시물

다음 게시내용에 대해서는 답변을 드리지 않습니다.

  • 다른 기관 담당업무
  • 답변이 필요하지 않은 단순의견
  • 게시내용이 막연하여 답변할 수 없는 내용
  • 동일인이 동일사안으로 3회 이상 게시하는 경우
  • 보고서 작성 등 과제물 관련 문의
담당부서
고객지원팀 032-451-2204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