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05.11]
7700번 BRT 문제 대처 바랍니다
매일 출근길 도두리마을 버스정류장에서 화곡으로 가는 7700번 버스 탑승합니다.
출근시간 정류장 대기 인원만 30명이 넘고, 버스가 와도 이전 정류장에서 탑승한 승객분들이 많아 한번에 탈 수있는 사람은 3~4명 남짓인 경우가 많습니다.
정류장에서 꼬박 30분을 기다려야 버스탑승구 계단쪽에 겨우 몸을 낑겨넣습니다. 하루 중 제일 바쁜 출근 시간에 정류장에서만 30분을 버리고 버스에 타도 움직일 수도 없게 사람들 사이에 낑겨 이동하다보면 회사에 도착하기도 전에 진이 다 빠집니다.
많은 사람들이 매일 불편한 교통수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출근 시간만이라고 버스 배차 간격을 줄이고 차량은 늘려주시기 바랍니다.
-
- 민원성격
- 발전제안
- 민원종류
- BRT/GRT
-
- 접수일
- 2022-05-11 09:03:46
-
- 최종답변 완료일
- 2022-05-13 16:59:57
-
- 접수상태
- 답변완료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인천교통공사 신교통운영팀 고객의견 담당자입니다.
먼저, BRT버스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우리공사는 BRT의 혼잡도 완화를 위해 2021.10월 운행시간을 조정하여 출퇴근시간대에 차량을 집중 배차하였습니다. 그러나 출근시간대의 혼잡도가 근본적으로 해결되지 않아 현재 증차(2대)를 추진 중에 있으나, 버스 업체 선정 및 제작기간이 약 5∼6개월 소요됨에 따라 늦어도 9월중 증차차량 운행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금주 현장조사를 실시한 결과 도두리마을 정류장 기준 6:00∼7:20 다소 여유가 있었고, 그 이후 8:30까지 평균 30명∼40명이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과밀혼잡으로 고객들이 출입문까지 승차하거나 승차하지 못하는 사례 등 현장 상황을 보면서 증차가 시급해 보였습니다.
이에, 우리공사는 고객 이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제작사와 협의를 통해 최대한 제작기간을 단축하는 등 빠른 시일 내에 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신교통운영팀(032-569-6043)으로 문의해 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2.05.13 신교통운영팀 임종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