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05.16]
7호선 인천교통공사 구간 열차진입음
인천교통공사 7호선 구간도 인천도시철도 1,2호선 열차진입음과 같은 음으로 쓰는걸로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7호선은 인천도시철도 1,2호선과 같은 음을 쓰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기존 서울교통공사에서 운영하는 온수~장암 구간은 수도권 전철1~8호선의 열차 진입음을 쓰고있는데
인천교통공사에서만 독자적인 진입음을 쓴다면 승객들이 혼란을 겪을 가능성이 매우높습니다.
예를들어 어떤 서울시민 승객이 고속터미널역에서 열차를 승차해서 부평구청역으로 이동했는데 고속터미널역에서 기억한 상행, 하행 진입음으로 부평구청역에서 다시 되돌아갈때 부평구청역에서 들리는 진입음은 상행음인지, 하행음인지 알수가 없습니다.
인천교통공사에서 쓰는 진입음은 인천시민들만 제대로 알것이기 때문이죠
만약 인천교통공사에서 따로 성우를 섭외해서 안내방송을 자체 제작하는것에 대해서는 이견이 없으나
진입음은 기존 서울교통공사에서 쓰는 진입음으로 통일시켜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진입음만 듣고 열차를 승차하러 바쁘게 가는 승객들에게 혼란이 될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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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원성격
- 건의
- 민원종류
- 7호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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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접수일
- 2022-05-17 09:2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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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종답변 완료일
- 2022-05-17 17:2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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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접수상태
- 답변완료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인천교통공사 7호선시스템팀 담당자입니다.
우리 지하철에 대한 각별한 관심에 감사드리며,
건의하신 사항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2022.1.1. 7호선 까치울역 ~ 부평구청역 운영권이
서울교통공사에서 우리공사로 이관되면서 방송 등 안내체계가
우리공사 체계로 변경되었습니다. 승강장 진입음의 경우,
그간 기존 서울 진입음, 인천 진입음 사용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였고,
우리공사 내부 논의 끝에 최종적으로 인천 진입음을 사용하는 쪽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서로다른 건의사항을 그때그때 반영하여 변경하기 어렵다는 점 양해 부탁드리며,
향후 안내방송 정책변경 등으로 진입음 변경이 있는 경우,
고객님의 건의사항을 포함하여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인천교통공사 7호선시스템팀(☎032-451-7212)으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2.05.17 7호선시스템팀 이광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