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 고객님, 안녕하세요. 역무자동화팀 고객서비스 담당자 김성훈 입니다.
○ 먼저 우리 인천7호선 지하철 이용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고 보증금환급기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 고객님이 건의하신 내용에 대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님께서 이용하시는 굴포천역은 우리 인천교통공사에서 운영하는 7호선(석남역~까치울역) 역사로서 평일기준 일 평균 약 90건(시간당 4~5건)의 환급건수를 보이고 있으며 방사형 출입구가 많은 일부역사(춘의, 부천종합운동장)를 제외한 역사의 경우 보증금환급기가 1대씩 설치되어 운영중이며, 현재 선·후불 카드에 비해 보증금이 포함된 일회권카드의 사용률이 1%미만 으로 운영예산 및 유지보수 효율성을 고려 하였을 때 추가 증설하기는 어려움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다만, 향후 역사별 수송인원 및 승객 이동동선 등을 고려하여 설비별 재배치 를 실시할 경우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고객님의 의견을 반영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 그리고 고객님께서 보증금환급기 등 승차권카드와 관련된 불편 하신점이 있으실 경우 역무원에게 도움을 요청하시면 언제라도 친절히 응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더 궁금하신 사항은 역무자동화팀(032-451-2352)으로 연락주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2.06.15 역무자동화팀 김성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