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신청하기

  1. 고객참여
  2. 고객의견
  3. 신청하기
  1. 1 신청
  2. 2 접수
  3. 3 부서지정
  4. 4 처리중
  5. 5 답변완료

[ 2022.06.20]

7700번 배차간격 불편신고

7700번 배차간격이 도대체 어떻게 조정된 건가요?
아침시간에 줄이 안그래도 길었던 노선인데
배차간격을 더 늘린건가요???
이제는 버스기다리는데에만 기본 3~40분은 기다려야 탈 수 있게 됐어요;;
그리고 버스 떠날때 보면 항상 앞쪽만 박터지고
뒤쪽은 널널하게 가던데 기사님들 제발 승객들 뒷쪽으로 더 붙으라고 적극적으로 이야기 좀 해주셨으면 좋겠어요
줄 서있는 사람들 한명이라도 더 태우고 가야 다음사람들도 얼른 다음 차 타는거 아니겠습니까.. 하..
버스 배차간격 다시 이전으로 원복할 예정은 전혀 없는건가요???????

  • 민원성격
    건의
    민원종류
    BRT/GRT
  • 접수일
    2022-06-20 09:07:46
  • 최종답변 완료일
    2022-06-22 16:36:09
  • 접수상태
    답변완료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인천교통공사 신교통운영팀 고객의견 담당자입니다.

먼저, BRT버스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우리공사는 BRT의 혼잡도 완화를 위해 2021.10월 운행시간을 조정하여 출퇴근시간대에 차량을 집중 배차하였습니다. 그러나 출근시간대의 혼잡도가 근본적으로 해결되지 않아 현재 증차(2대)를 추진 중에 있으나, 버스 업체 선정 및 제작기간이 약 5∼6개월 소요됨에 따라 9월중 증차차량 운행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지난 현장조사(5월 중순)를 실시한 결과 도두리마을 정류장 기준 6:00∼7:20 다소 여유가 있었고, 그 이후 8:30까지 평균 40명∼50명이 출입문까지 승차하거나 승차 하지 못하는 상황 등 장시간 대기 고객을 최소화하고자 일부 시간 조정 및 출근시간대 과밀혼잡구간인 까치마을과 도두리마을 정류장에 직통버스 07:20 (까치마을출발→가양역), 순환버스 07:33, 08:33 (도두리마을출발→화곡역) 임시운행을 통해 과밀혼잡으로 인한 승차불가 발생을 최소화하여 혼잡도를 완화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로 인해, 도두리마을은 대기인원 40∼50명에서 20명 내 외로 줄어들었으며, 그 외 정류장 또한 출근시간대 이용 수요를 완전히 해소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고객님께서 지적하신 내용에 대해서는 전 운전원을 대상으로 교육 및 공지를 철저히 하는 등 고객님의 이용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출근시간대의 높은 혼잡도로 인해 불편을 겪고 계신 부분에 대해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신교통운영팀(032-569-6043)으로 문의해 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2.06.22 신교통운영팀 임종훈 ]

목록

이런글은 삭제됩니다.

  • 비실명 및 개인필수신상정보를 허위로 기재한 내용
  • 근거없이 기관, 단체 및 특정인을 비방, 모해하는 내용
  • 비속어를 사용한 게시물, 장난성·반복성 게시물, 상업성 광고
  • 기타 우리 공사와 관련 없는 게시물

다음 게시내용에 대해서는 답변을 드리지 않습니다.

  • 다른 기관 담당업무
  • 답변이 필요하지 않은 단순의견
  • 게시내용이 막연하여 답변할 수 없는 내용
  • 동일인이 동일사안으로 3회 이상 게시하는 경우
  • 보고서 작성 등 과제물 관련 문의
담당부서
고객지원팀 032-451-2204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