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인천교통공사 신교통운영팀 고객의견 담당자입니다.
먼저, BRT버스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우리공사는 BRT의 혼잡도 완화를 위해 2021.10월 운행시간을 조정하여 출퇴근시간대에 차량을 집중 배차하였습니다. 그러나 출근시간대의 혼잡도가 근본적으로 해결되지 않아 현재 증차(2대)를 추진 중에 있으나, 버스 업체 선정 및 제작기간이 약 5∼6개월 소요됨에 따라 9월중 증차차량 운행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지난 현장조사(5월 중순)를 실시한 결과 도두리마을 정류장 기준 6:00∼7:20 다소 여유가 있었고, 그 이후 8:30까지 평균 40명∼50명이 출입문까지 승차하거나 승차 하지 못하는 상황 등 장시간 대기 고객을 최소화하고자 일부 시간 조정 및 출근시간대 과밀혼잡구간인 까치마을과 도두리마을 정류장에 직통버스 07:20 (까치마을출발→가양역), 순환버스 07:33, 08:33 (도두리마을출발→화곡역) 임시운행을 통해 과밀혼잡으로 인한 승차불가 발생을 최소화하여 혼잡도를 완화하고자 하였습니다.
그로 인해, 도두리마을은 대기인원 40∼50명에서 20명 내 외로 줄어들었으며, 그 외 정류장 또한 출근시간대 이용 수요를 완전히 해소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고객님께서 지적하신 내용에 대해서는 전 운전원을 대상으로 교육 및 공지를 철저히 하는 등 고객님의 이용불편이 최소화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출근시간대의 높은 혼잡도로 인해 불편을 겪고 계신 부분에 대해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신교통운영팀(032-569-6043)으로 문의해 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2.06.22 신교통운영팀 임종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