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08.02]
부청시청역 에스컬레이터 고장접수에 대한 직원태도
8월2일 부청시청역 하차하여 올라오던중 지하 플랫폼 석남행
방면 기준 오른쪽 승강 에스컬레이터가 고장이남
에초에 고장문구 및 이용중지 안내 판이 없었고, 정상 작동되다가 중간에서야 갑자기 멈추서서
살짝 중심을 잃고 걸어올라옴
카드를 태그하고 19시 40분쯤 개찰구를 나와서 안내소에 직원이 있길래 에스컬레이터가 고장이라고 알려줌
직원 "사고접수했어요" 순간 ai인줄 알았음
그게 아니라 작동중에 그리고 사람이 타고 있었다고 다칠 수도 있었다고 사고의 본질을 말하니까,
직원 "네 그래서 사고접수해서 처리예정입니다" 이게끝
에스컬레이터트를 이용하는 수많은 시민들, 그리고 노약자나 어린이도 많이 이용하는 편의시설인데
저렇게 위험하게 방치되고 있고, 고장신고를 했음에도 이용중지 안내나 표지판을 세울생각은 안하고
그저 에어컨 나오면 근무지에서 로봇처럼 같음 말만 되풀이함
부청시청역에서 에스컬레이터 사고나서 이용 시민이 다치면 이건 절대 산업재해가 아니라 인재임
저런 직원이 역에서 아무런 생각없이 수만명이 이용하는 시설을 관리한다는게 납득이 안감
부청시청역에서 사람이 다치고 혹시 기사가 난다면 이글은 성지가 될꺼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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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원성격
- 불친절
- 민원종류
- 7호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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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접수일
- 2022-08-03 08:5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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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종답변 완료일
- 2022-08-04 13:1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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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접수상태
- 답변완료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 안녕하세요 7호선역무센터 고객의견 담당자입니다.
○ 역사 내 에스컬레이터 이용 중 불쾌감을 끼쳐드린 데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유사한 사례가 발생되지 않도록 고객안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에스컬레이터 장애 발생 시 이용중지 입간판 설치 및 신속한 고객안내를 통해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직원의 응대에 불쾌감을 느끼신 데 대해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 7호선역무센터(032-451-7207)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2.08.04 7호선역무센터 이경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