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신청하기

  1. 고객참여
  2. 고객의견
  3. 신청하기
  1. 1 신청
  2. 2 접수
  3. 3 부서지정
  4. 4 처리중
  5. 5 답변완료

[ 2025.03.19]

2025년 3월 17일 월요일 오전10:50분 인천-진주행 버스기사님

성함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제보할까 고민하다가 아직도 너무 불쾌하여 글 남깁니다.

저는 17일 오전10:48분 경 11시에 출발하는 부산행인줄 착각하여 50분에 출발하는 진주행 버스를 탑승하게 되었습니다.

약 10년만에 버스를 타게 되어 바코드를 찍는 줄 모르고 기사님께 보여드렸더니 언성이 높아지면서 밑에 여기찍으라고 신경질을 내셨습니다. 그러려니 했습니다.기사님 입장에선 답답할 수도 있죠.

하지만 바코드를 찍고 제가 잘못 탑승 한 것을 알게 된 기사님은 더욱더 불쾌하게 말씀하셨습니다.목적지를 확인하고 타야지 뭐하시는 거냐고 정말 주변 사람 다 들으라고 대놓고 큰 소리로 창피를 주시더라구요.나이도 지긋해보이셨기에, 황당했지만 한편으로는 안타까웠습니다.

그런 사람이 저뿐만이 아닐겁니다. 짜증나시는거 이해합니다.
하지만 버스기사라는 직업도 나름대로 서비스직이라고 생각합니다.자신의 기분이 태도가 되고, 바로 고객한테 감정이 전가되는 사람이라면 문제는 앞으로도 계속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반드시 그 기사님께 제 글을 보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민원성격
    건의
    민원종류
    종합터미널
  • 접수일
    2025-03-20 09:41:39
  • 최종답변 완료일
    2025-03-20 16:07:20
  • 접수상태
    답변완료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인천교통공사 육상교통기획팀 고객 의견 담당자입니다.
먼저 인천종합터미널 고속버스 관련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에 대단히 감사하다는 말씀드립니다.

❍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내용과 관련하여 인천종합터미널에서는 시외 및 고속버스 매표 업무만
담당하고 버스 운행과 버스 운전원에 관한 사항은 운수회사 소관 사항으로 해당 운수회사(중앙고속)에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을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해당 운수사(중앙고속☏032-438-2143) 및 육상교통기획팀 터미널(☏032-430-7310)로 문의해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5.03.20 육상교통기획팀 박진범 ]

목록

이런글은 삭제됩니다.

  • 비실명 및 개인필수신상정보를 허위로 기재한 내용
  • 근거없이 기관, 단체 및 특정인을 비방, 모해하는 내용
  • 비속어를 사용한 게시물, 장난성·반복성 게시물, 상업성 광고
  • 기타 우리 공사와 관련 없는 게시물

다음 게시내용에 대해서는 답변을 드리지 않습니다.

  • 다른 기관 담당업무
  • 답변이 필요하지 않은 단순의견
  • 게시내용이 막연하여 답변할 수 없는 내용
  • 동일인이 동일사안으로 3회 이상 게시하는 경우
  • 보고서 작성 등 과제물 관련 문의
담당부서
고객지원팀 032-451-2204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