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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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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04.29]

광역콜 이용 관련 의견

시각장애인 중증입니다. 광역콜택시를 아침 시간에 예약할 수 없습니다. 시각장애인에게 맞는 시스템 예약 방식을 만들어 주시기 부탁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민원성격
    건의
    민원종류
    장애인콜택시
  • 접수일
    2025-04-29 10:09:07
  • 최종답변 완료일
    2025-04-29 15:50:25
  • 접수상태
    답변완료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인천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교통복지팀입니다.

저희 센터를 이용해 주시고 소중한 의견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용 중 불편을 겪으신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현재 저희 센터에서 운영하는 광역 전용 차량은 총 12대입니다.
이에 따라 출·퇴근시간과 같이 이용 요청이 집중되는 시간에는 부득이하게 예약을 하지 못하시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현재 예약은 전화 또는 인터넷을 통해 접수하고 있으며, 예약 시스템 자체는 장애 유형별로 구분되어 있지 않습니다. 각 장애 특성에 따라 예약 과정에서
어려움을 느끼실 수 있다는 점 충분히 공감합니다. 다만, 모든 장애 유형별로 독립적인 예약 시스템을 따로 구축하는 것은 현재 저희 센터의 제한된 인력과 예산 등으로 추진하기에 상당한 어려움이 따르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해당 의견에 대해서는 시각장애인에 대한 시스템 방식 개발 보다는 추가적인 차량 도입과 운전원 증원이 필요한 상황이라 생각됩니다. 올해 차량 및
운전원 증차 계획을 수립할 때 광역차량 확대에 대한 고객님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032-437-0495)로 연락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2025.04.29 교통복지팀 안효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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