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보도자료

  1. 알림마당
  2. 뉴스룸
  3. 보도자료
  4. 보도자료

인천교통공사, 7호선 인천·부천 연장구간 운영권 조정 협약 체결

  • 작성자
    송범식(미디어팀)
    작성일
    2021년 3월 31일(수) 11:10:32
  • 조회수
    1775

 

인천교통공사, 7호선 인천·부천 연장구간 운영권 조정 협약 체결

 

인천교통공사(사장 정희윤)30일 부천시, 서울교통공사와 7호선 인천부천 연장구간 운영권 조정 협약을 체결하여 202211일부터 온수 이남 9개 역의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협약에는 2012년부터 서울교통공사가 위탁 받아 운영하고 있는 7호선 인천·부천 구간의 기술, 승무, 역무 분야 업무를 인천교통공사로 이관하여 운영의 주체를 인천교통공사로 명시하는 기본적인 내용이 담겨있으며, 세부적인 사항은 인천교통공사, 부천시, 서울교통공사 등 3개 기관이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정하기로 했다.

 

공사는 이번 운영권 조정 협약을 통하여 올해 5월 개통 예정인 석남 연장구간에 이어 기존의 인천·부천 구간까지 확대 운영함으로써 경영 효율성 제고뿐만 아니라 향후 추가 연장될 청라 구간의 안정적인 운영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

 

공사 정희윤 사장은 인천교통공사가 비로소 경전철부터 중량전철까지 모든 도시철도와 GRT(바이모달트램), BRT(간선급행버스), 준공영제 버스, 장애인 콜택시, 승강대 관리, 인천종합터미널 등의 육상교통 분야에 관광열차인 월미바다열차까지 명실상부한 종합교통운영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되었다앞으로도 이용고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7호선 운영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팀 032-451-2162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