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보도자료

  1. 알림마당
  2. 뉴스룸
  3. 보도자료
  4. 보도자료

인천교통공사, 직장 내 괴롭힘 금지 제도 강화

  • 작성자
    송범식(미디어팀)
    작성일
    2022년 1월 18일(화) 10:08:25
  • 조회수
    1103

 

인천교통공사, 직장 내 괴롭힘 금지 제도 강화

 

인천교통공사(사장 정희윤)는 사회적으로 지속적인 직장 내 괴롭힘 사건 발생에 따라 우월적 지위와 권한을 남용한 성별·세대별·직급별 차이로 인한 괴롭힘에 대한 인식 격차 및 갈등 발생에 대해 직원들의 변화된 눈높이에 맞는 근원적이고 포괄적인 대책의 필요성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기존 지침에서 한 단계 높은 제도를 운영하기 위해 직장 내 괴롭힘에 대해 강력하고 신속한 처리를 위한 신고방법, 신고절차의 구체화를 주요 내용으로 직장 내 괴롭힘 예방·대응 관련 사규를 제정하기로 했다.

 

2022년에는 갑질 및 괴롭힘 기준 정립을 위한 교육·홍보 강화와 피해자 중심의 괴롭힘 대응체계 구축을 2대 전략으로 선정하여 직장 내 괴롭힘 근절 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신고 단계에서부터 피해자의 고충완화 지원, 노동이사를 통한 상담제도 운영, 2차피해 예방을 위한 비밀유지의무 고지, 공정한 사건처리 등의 내용을 주요 골자로 하는 사건처리절차 매뉴얼을 제작하여 전직원이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매월 11일을 상호 존중의 날로 지정하여 공사 그룹웨어 내 공지와 안내 방송을 실시하여 갑질 및 괴롭힘 예방 홍보를 한층 더 강화하였다.

 

공사 전상주 상임감사는 우월적 지위와 권한을 남용한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 사건은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다모든 이해관계자들이 서로 존중하는 인천교통공사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팀 032-451-2164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