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보도자료

  1. 알림마당
  2. 뉴스룸
  3. 보도자료
  4. 보도자료

인천교통공사, 도시철도 최초 3년 연속 고객만족도 전국 1위

  • 작성자
    박준현(미디어팀)
    작성일
    2024년 3월 19일(화) 10:08:21
  • 조회수
    256

 

인천교통공사, 도시철도 최초 3년 연속 고객만족도 전국 1위

 

인천교통공사가 대국민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매년 시행되는 ‘2023년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전국 도시철도 기관 최초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는 도시철도운영기관 고객만족도 평균 점수(88.3점)보다 3.8점 높은 점수로, 전국 도시철도 기관 역대 최고점수(92.1점)이다.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지방공기업평가원에서 지난해 9월부터 전국 383개 지방공기업의 서비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도시철도 분야는 ▲서비스환경▲서비스과정▲서비스결과 ▲사회적만족▲전반적만족 등 5개 분야 21개의 항목으로 나눠 대면 설문조사로 이뤄졌다. 

 

3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달성의 원동력은 “최고의 교통서비스 제공으로 시민행복 추구”라는 미션을 바탕으로 고객만족경영 실현을 위하여 고객서비스 품질향상, 고객만족 열린환경 조성, 안전하고 편리한 이용 환경 조성의 3가지 전략과 42개세부과제의 빈틈없는 추진을 통하여 전사적 CS몰입환경을 구축하고 서비스 향상을 위해 전 사원이 묵묵히 자신의 일에 책임을 다한 결과이다. 

 

2023년은 인천1호선 개통 25년차로 노후된 역사 화장실 5개역 전면 리모델링,인천대입구역 등 역사 출입구 7개소를 신설하였고, 딱딱한 기계음이던 열차진입방송을 직원성우의 육성과 따듯한 감성멘트로 교체하였다. 

 

또한, 도시철도 역사를 인천지역 뮤지션들의 힐링버스킹 무대로 제공하여 퇴근길 문화공연에 대한 시민들의 큰 호응이 있었다.

 

공사 김성완 사장은 “임직원들의 각별한 노력이 인천시민들에게 전해진 결과인 것 같다”면서 “고객만족경영을 위해 힘써준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고객중심 서비스 개선으로 인천시민에게 인정받는 최고의 교통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팀 032-451-2164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