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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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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3.18]

교통약자이동지원 서비스 이용 관련

병원 치료 마치고 요양병원에서 1주일째 회복중인 환자입니다.

병원 진료가 예약되어 있어 이동 방법을 찾던 중
휠체어로 이동 가능한 서비스가 있어
인터넷 가입을 하고,
가입하니 승인이 필요하다고 하여
전화를 했는데요.

그런데, 전화 받으신 분의 말투가
제대로 된 설명도 없이
요약하면 '너는 이용하기 어려울거다' 이런거네요
무슨 서류가 필요하고 이용 안내도 없이 말이죠.

인터넷 안내와도 내용이 많이 달라 당황스러웠습니다.
휠체어 이동가능 차량이 200대에 예약서비스가 있음에도
시간 예약은 거의 이용할 수 없다는 듯이 얘기하네요.

200대가 항상 운행하지 않는다는 건 무슨 말인지...
이용하는 사람이 많아서 이용이 어려울거다 이러시는데,
등록하고 원하는 시간에 예약이 되고 안 되고는
제가 예약하면서 확인해야 하는 부분이 아닌가요?
서류하나 보내지도 않은 상태에서
예약이 어려울거라는 안내는 무슨 경우인지 모르겠네요.

예산이 부족해서 사람을 채용하지 않은건지
운전하시는 분들 근태불량인건지...
하루 차가 몇 대나 되는지 물어도
사람들이 쉴 때도 있어서 날마다 다르다는 대답이네요.
휠체어 차량이 너무 많아서 케어가 안 되는 것도 아닐텐데
하루 기본 운행 차량 수 정도는 정해져 있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이용자가 없어서 놀고 있다면 몰라도 이용자가 많다는데
그런것조차 정해져 있지 않다는게 이해가 되지 않네요.

실제 이용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해 주셨음 좋겠습니다.

  • 민원성격
    불친절
    민원종류
    기타분야
  • 접수일
    2024-03-18 14:56:16
  • 최종답변 완료일
    2024-03-19 11:02:29
  • 접수상태
    답변완료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인천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인천교통공사 교통복지팀)입니다.

먼저, 상담 서비스에 대한 부족함을 느끼시게 해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상담 내용의 부족한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관련 교육을 통하여 보다 만족스러운 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예약 및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님 예약이나 이동지원차량 이용은 언제나 이용가능하십니다.
다만, 고객 및 차량운행 상황에 따라 원하시는 탑승시간에 정확히 맞추지 못할 수 있음을 안내를 해드린것이며, 이부분에 대하여 상세한설명이 부족했던 점에 대해서도 양해를 구합니다. 이 역시 상담 과정에서 더욱 명확하고 상세하게 안내드릴 수 있도록 교육을 강화하겠습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교통복지팀(☏ 032-451-0495)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4.03.19 교통복지팀 박일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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