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보도자료

  1. 알림마당
  2. 뉴스룸
  3. 보도자료
  4. 보도자료

에스컬레이터 손잡이 살균청소기 시범설치

  • 작성자
    이진형(미디어팀)
    작성일
    2020년 3월 5일(목) 14:21:51
  • 조회수
    4601

에스컬레이터 손잡이 살균청소기 시범설치

 

- 인천1호선 인천시청역, 예술회관역에 각각 4대, 총 8대 설치 -

 

 

 

인천교통공사(사장 정희윤)4서우정보기술과 손잡고 인천도시철도 1호선 인천시청역과 예술회관역에 에스컬레이터 손잡이(핸드레일) 살균청소기 각 4대씩을 시범 설치했다.

 

살균청소기 시범설치는 최근 급속도로 확산하고 있는 코로나19 등의 감염병 예방과 안전하고 청결한 에스컬레이터 이용환경 조성을 위해 기획됐다.

 

에스컬레이터 손잡이는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고 직접 접촉하는 특성상 세균과 바이러스에 노출되기 쉽다. 이로 인해 이용객들은 안전을 위해 손잡이를 반드시 잡아야 함을 인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심리적 거부감으로 잡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번에 시범 설치되는 살균 청소기는 액상도포로 1차 청소 및 살균을 하고 UV LED 투과로 2차 살균을 실시하여 세균 및 바이러스를 99% 이상 제거할 수 있는 제품으로 알려졌다. 공사는 앞으로 3개월간의 시범설치 기간을 통해 위생과 안전 부분의 효과 검증을 거쳐 추후 확대설치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

 

공사 관계자는 코로나 19 감염병 발생 초기부터 직접 접촉이 많은 발매기와 에스컬레이터 손잡이 등에 대한 청소소독을 매일 수시로 실시하고 있다앞으로도 살균 청소기 시범설치와 같이 시민들이 더욱 안심하고 인천도시철도를 이용하실 수 있는 환경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팀 032-451-2162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