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보도자료

  1. 알림마당
  2. 뉴스룸
  3. 보도자료
  4. 보도자료

인천교통공사, 2021년 최우수관제사 선발

  • 작성자
    송범식(미디어팀)
    작성일
    2021년 11월 26일(금) 11:01:59
  • 조회수
    32

 

인천교통공사, 2021년 최우수관제사 선발

 

인천교통공사(사장 정희윤)2021년도 최우수관제사 선발 대회를 개최하여 최우수관제사(The Best Train-traffic Controller)로 김동욱 관제사를 선발했다고 밝혔다.

 

최우수관제사 선발은 전체 관제사 63명을 대상으로 종합관제운영내규, 관제시스템 이해도를 평가하고 성적이 우수한 6명을 선정하여 차량교환, 승객대피 등 돌발상황에 대한 대처방법을 연구·발표하고 이를 심사하여 최고 득점자로 선정한다.

 

올해 선발된 김동욱 관제사는 2013년 기관사로 입사하여 3년 동안 고객의 승·하차 상태, 차량고장 시 대처 등 특별한 사항을 꾸준히 수첩에 기록하여 돌발상황 대처에 매진해 왔다. 종합관제소 전입 후에도 제동장치 고장, 통신단절 시 대처 등 사안별로 조치 매뉴얼을 작성하고 고객 불편 사항을 역무원, 홈페이지 고객의견 등을 통해 파악하고 대안을 찾아 매뉴얼을 보완하는 등 남다른 노력으로 최우수관제사에 선발되는 영광을 차지하게 되었다.

 

이에 김동욱 관제사는 계양역 승강장에 고객이 쓰러져 있는 것을 보고 달려가 역무실로 이송하고 119 구급대에 인계한 일이 기억난다 그 때 고맙습니다라는 작은 목소리를 들었을 때 큰 보람을 느꼈고 항상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선발대회 평가위원장을 맡은 이종구 종합관제소장은 관제자의 열차통제 기량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고객의 안전은 확보하고 불편은 최소화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팀 032-451-2162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