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보도자료

  1. 알림마당
  2. 뉴스룸
  3. 보도자료
  4. 보도자료

인천교통공사, 인천1호선 노후 전기설비 개량사업 가속화

  • 작성자
    송범식(미디어팀)
    작성일
    2021년 12월 30일(목) 16:05:14
  • 조회수
    120

 

인천교통공사, 인천1호선 노후 전기설비 개량사업 가속화

 

인천교통공사(사장 정희윤)30일 인천1호선 변전소 수전화 공사 및 1차년도 지상부 전차선로 개량공사를 성공적으로 완수하였음을 알리는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은 인천교통공사노동조합 위원장 및 인천교통공사 임원진, 공사 참여 업체인 ㈜도경전기 등 4개 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개량사업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테이프 커팅, 준공표지판 게첩 순으로 진행됐다.

 

인천1호선 변전소 수전화 공사는 한국전력 변전소 2개소로부터 지하철 변전소로 전력을 신규로 공급받는 공사로, 한국전력 변전소 장애 발생에 대비하여 안정적인 전력 수급을 위해 수전선로 2.4km를 신설한 것이며, 1차년도 지상부 전차선로 개량공사는 노후 콘크리트 전주 외 10개 설비를 개량하는 공사로, 도시철도 최초로 강관주를 도입하는 등 지하철 전력계통 안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사 정희윤 사장은 유관 기관의 적극적인 협조와 시공 참여 업체를 비롯한 직원들의 노고로 단 1건의 안전사고 없이 개량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할 수 있었다현재 추진중에 있는 나머지 개량사업도 차질없이 진행하여 도시철도이용 고객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인천교통공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규모 및 참석 인원은 최소화하고 단계적 일상회복 거리두기의 강화된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목록

담당부서
미디어팀 032-451-2162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