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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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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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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84건, 현재페이지 3/9
  • 도시철도 인천교통공사와 KORAIL 운영 구간은 어떻게 되나요?

    인천교통공사와 코레일 운영 구간 안내 ▶현재 인천 구간 도시철도는 2개 기관에서 각각 따로 운영하고 있으며, 부평역, 주안역에서 인천교통공사와 한국철도공사 경인전철을 갈아타실 수 있습니다. - 인천지하철 1호선(인천교통공사) : 계양역~송도달빛축제공원역 30개역 - 인천지하철 2호선(인천교통공사) : 검단오류역~운연역 27개역 - 경인전철(한국철도공사) : 인천역-주안역-부평역(지상)-송내역-구로역 등 서울 방면 ○기타 문의사항은 운수기획팀(☎032-451-2147)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이용을 위한 이용신청 등록방법

    이용신청 등록방법 ○처음 이용하실 경우 등록방법은 전화신청(☎1577-0320/☎032-430-7000) or 팩스(☎032-437-2721)or 메일(15770320@ictr.or.kr)로구비서류를 송부해주시면 됩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intis.or.kr) 또는 교통복지팀(☎032-437-0495)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 종합터미널 버스배차시간과 소요시간, 요금, 잔여좌석등을 알고 싶어요.

    시외고속버스 이용안내 ▶시외버스 : 버스타고(www.bustago.co.kr)에서 승차권 예매 ▶고속버스 : 코버스(www.kobus.co.kr)에서 승차권 예매 ○기타 문의사항은 버스운영팀 터미널파트(☎032-430-7312)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 종합터미널 신용카드 환불 지연 안내

    신용카드 환불 지연 안내 ▶카드로 발권을 하시면 인터넷망을 통하여 개인고객까지 환불되는 소요기간은 7일 ~ 10일정도 소요되며, 시간은 다소 지연되더라도 환불은 정확히 처리됩니다. ▶ 환불 지연 사유는 해당 카드사에서 결제한 자료를 정리한 후 벤사 및 은행을 거치기 때문에 고객통장까지 입금되는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카드사에서 환불 누락이 될 수도 있으니 환불영수증은 버리지 마시고, 환불금이 신용카드 거래통장에 입금이 확인된 후 영수증을 버리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은버스운영팀 터미널파트(☎032-430-7312)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 종합터미널 애완동물을 데리고 버스에 탑승할 수 있나요?

    애완동물을 데리고 버스에 탑승할 수 있나요? ▶아래의 법령요약 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규칙 제44조관련 별표4. 운송사업자 및 운수종사자의 준수사항 운수종사자의 준수사항 마. 여객이 다음 행위를 할 때에는 안전운행과 다른 여객의 편의를 위하여 이를 제지하고 필요한 사항을 안내해야 한다. 2) 다른 여객에게 위해를 끼치거나 불쾌감을 줄 우려가 있는 동물(장애인 보조견 및 전용 운반상자에 넣은 애완동물은 제외한다)을 자동차 안으로 데리고 들어오는 행위 * 관련법령에 의거 장애인보조견 및 전용운반상자에 넣은 애완동물은 탑승제한에서 제외됨을 알려드립니다. 단, 다른 승객들에게 위해를 끼치거나 불쾌감을 주지 않도록 유의하여야 합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버스운영팀 터미널파트(☎032-430-7312)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강화지역은 어떻게 운행하나요?

    강화지역 운행 정보 ▶ 강화지역은 휠체어 탑승이 가능한 특장차량 9대를 운행하고 있으며, 운행시간은 06:30~22:00까지 입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intis.or.kr) 또는 교통복지팀(☎032-437-0495)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 종합터미널 시외(고속)버스 운행노선 또는 운행횟수를 더 늘릴 수 없나요?

    버스 운행노선 또는 운행횟수를 더 늘릴 수 없나요? ▶버스 운행노선 증설과 운행횟수 증회는 터미널 사업자(인천교통공사)가 결정 시행하는 것이 아닙니다. ▶버스 운행노선 신설은 운수회사(삼화고속, 한일고속 등)에서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11조 및동법 시행규칙 제31조에 의거 관할 행정기관(시,도지사)의 인가를 얻어 시행되는 것입니다. ▶또한, 버스 운행노선과 운행횟수 증회는 운수사에서 이용객 및 수익성 등 제반적인 사항을 신중하게 검토하여 결정 후 시행하게 됨을 참고 바랍니다. ○기타문의사항은 버스운영팀 터미널파트(☎032-430-7312)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 도시철도 자전거를 가지고 전철을 탈 수 있나요?

    자전거 승차 안내 ▶우리공사는 자전거 이용객의 지하철 환승 및 이용편의 제고를 위하여 주말 및 공휴일에 1호선 전동차에 한하여 자전거 휴대승차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평일이나 2호선 전동차의 경우는 일반 고객의 이용 불편과 안전사고 발생 등의 문제로 자전거 휴대승차가 제한되오니 고객님의 양해 바랍니다. * 다만, 유모차, 휠체어 및 접힌 상태의 접이식 자전거는 휴대가 가능합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운수기획팀(☎032-451-2143)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 도시철도 정기승차권 이용 안내

    정기승차권 이용안내 ▶ 우리 공사는 고객님의 보다 편리하고 저렴한 지하철 이용을 위하여 2005. 4. 15일부터 카드형 정기승차권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서울전용정기권 : 55,000원 - 거리비례정기권 : 55,000원 ~ 102,900원(1단계 ~ 14단계) - 인천전용정기권 : 50,000원 ※ 유의사항 - 정기승차권 구입 및 충전은 현금만 사용가능합니다. - 충전 시 지정한 시작일로부터 30일이 경과하였거나 60회를 모두 사용한 경우, 기간이나 횟수가 남아 있더라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현금영수증은 국세청 홈페이지에 카드번호 입력으로 자동 처리됩니다. - 정기승차권카드는 최초 사용시 별도 구입하셔야 하며, 구입비는 2,500원입니다. - 정기승차권카드 구입비는 구입 후 최초 충전할 날로부터 1년 이내 불량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반환합니다. (단 고개 부주의로 인한 경우 제외) - 정기승차권은 전철 및 지하철역 고객안내센터에서만 충전이 가능합니다. - 정기승차권별 이용가능 구간 내에서는 어느 역이나 승/하차할 수 있으며, 사용할때 마다 1회분이 감해집니다. - 서울전용권으로는 서울시계외 역에서 승차할 수 없습니다. - 인천전용권은 ...더보기
  • 도시철도 부정승차 단속과 부가금 징수

    부정승차 단속과 부가금 징수안내 ▶우리 공사는 운수수입 누수 방지 및 정당한 승차권 사용질서 확립을위해 연중 부정승차 단속을 실시하고 있으며, 다음의 경우 철도사업법에 의거 부정 승차한 구간의 운임과 그 30배의 부가금을 더하여 받습니다. - 정당한 승차권을 소지하지 않았거나 개표하지 않고 운임지역에 입장한 때 - 우대용 교통카드, 어린이용 교통카드, 청소년용 교통카드를 사용자격 없는 사람이 사용한 때 -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지하철을 이용한 때 ▶아울러, 청소년이 어린이용 교통카드를 사용한 경우 정당사용을 지속적으로 계도하고 있으나 근절되지 않아 관계 법령 등에 따라 엄격하게 적용하고 있으니, 정당한 승차권 사용질서가 확립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운수기획팀(032-451-2147)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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