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FAQ

  1. 고객참여
  2. 고객의견
  3. FAQ

기간 ~
전체 87건, 현재페이지 3/9
  •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이용 가능한 대상자를 알고 싶습니다.

    이용 대상자 1. 보행상 장애가 있는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2. 이동지원서비스 종합조사결과 『적격판정』을 받은 장애인 3. 65세 이상 휠체어 이용자나 일시적 이용자(외국인도 가능) 4. 와상장애인(인천 거주자만 가능)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intis.or.kr) 또는 교통복지팀(☎032-437-0495)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 도시철도 교통카드 1개로 2명이 탈 수 있나요?

    교통카드 1개로 2명이 탈 수 있나요? ▶우리 공사에서 운영 중인 교통카드시스템은 버스카드단말기시스템과는 달리 1인 1카드만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인천도시철도 뿐만 아니라 수도권도시철도 전 기관이 동일한 시스템입니다. ▶버스의 경우 1개 카드로 2인이 사용시 운전자가 시스템을 직접 조작하여 승차 처리 할 수 있으나 지하철의 경우 여러 개의 통로(게이트)를 통해 수많은 승객이 이용하므로 다인승차 처리가 불가합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운수기획팀(☎032-451-2147)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 종합터미널 수화물을 보내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수화물 이용안내 ▢ 버스 수화물(수화물 택배)을 보내려면 해당 목적지를 운행하는 운수회사에 직접 의뢰(수화물 택배의 경우, 터미널사업자의 영업이 아닌 운수사 직영 영업) ▢ 수화물 택배 의뢰시, 화물은 받을 사람의 주소, 성명, 전화번호 등을 정확히 기재 후 포장을 잘하여 해당 목적지를 행하는 운수사의 영업소에 직접 인계(이용 노선 운수사의 영업소가 없을 경우, 해당 노선 직원에게 직접 인계) ▢ 수화물 택배 요금은 보내는 수화물의 종류, 무게, 부피, 보내는 거리에 따라 요금이 상이하며, 요금은 운수사에 직접 납부 ※ 운행노선 정보 및 운수회사 전화번호는 고속버스예매사이트(www.kobus.co.kr), 시외버스 예매사이트(txbus.t-money.co.kr),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티머니GO」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추가 문의사항은 인천종합버스터미널(☎032-430-7313)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 순환버스 시내버스 관련 불편사항 접수 안내

    시내버스 관련 불편사항 접수 안내 ▶ 고객님께서 인천교통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간선(63번), 지선(41번,42번, 43번) 이용 도중 불편사항을 접수 하고자 할 때 버스 내에 민원 접수카드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 또한 인천교통공사 버스운영팀으로 정확한 정보를 제공 해주시면 사실 확인 후 해당 운전기사님 행정처분 및 교육과정을 통해 더 나은 고객서비스를 제공 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버스운영팀(☎032-451-2224)으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더보기
  • 일반사항 인천교통공사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인천교통공사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인천교통공사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하시려면, 병무청 홈페이지(http://www.mma.go.kr)에 접속하셔서 복무기관을 `인천교통공사`로 신청하시면 병무청 배정계획에 의거하여 소집 및 복무하시게 됩니다. ▶ 우리공사 사회복무요원이 하는 일은 주요업무를 기준으로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첫째, 역 및 승강장, 열차내 등에서 손님 안내 및 질서계도 등을 담당하는 지하철 안전관리업무 둘째, 본사 및 귤현 차량기지 등 주요시설의 경비를 담당하는 시설경비업무 셋째, 버스승강대 관리 등 여러 가지 직원의 업무를 보조하는 역할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재난비상관리팀(☎032-451-2565)으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더보기
  •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이용접수 전화번호 안내

    접수번호 안내 ○ 대표전화 : ☎1577-0320 / ☎032-430-7000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intis.or.kr) 또는 교통복지팀(☎032-437-0495)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 도시철도 인천교통공사의 운영 구간은 어떻게 되나요?

    ▶현재 인천교통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도시철도 구간은 - 인천지하철 1호선 : 검단호수공원역 ~ 송도달빛축제공원역 33개역 - 인천지하철 2호선 : 검단오류역 ~ 운연역 27개역 - 7호선 : 석남역 ~ 삼산체육관역(인천구간 5개역) / 상동역 ~ 까치울역(부천구간 6개역) ○ 기타 문의사항은 운수기획팀(☎032-451-2147)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이용을 위한 이용신청 등록방법

    이용신청 등록방법 ○처음 이용하실 경우 등록방법은 전화신청(☎1577-0320/☎032-430-7000) or 팩스(☎032-437-2721)or 메일(15770320@ictr.or.kr)로구비서류를 송부해주시면 됩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홈페이지(https://www.intis.or.kr) 또는 교통복지팀(☎032-437-0495)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 종합터미널 버스배차시간과 소요시간, 요금, 잔여좌석등을 알고 싶어요.

    시외고속버스 이용안내 ▢ 해당 예매 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조회 가능 - 고속버스 예매사이트(www.kobus.co.kr) - 시외버스 예매사이트(txbus.t-money.co.kr)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티머니GO」 ▢ 조회가능한 정보 : 버스 노선, 배차시간, 소요 예상 시간, 운행요금, 잔여좌석 ※ 추가 문의사항은 인천종합버스터미널(☎032-430-7322)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더보기
  • 종합터미널 신용카드 환불 지연 안내

    신용카드 환불 지연 안내 ▢ 카드 환불 소요 기간 : 최대 7일 ~ 10일 정도 소요 ▢ 카드 환불 지연 사유 : 카드 결제 내역이 벤사 및 카드사, 은행을 통해 자료가 이관되어 취소가 되는데 해당 자료의 이동시간이 필요 ※ 카드사에서 환불 누락이 될 수도 있으니 환불영수증은 버리지 마시고, 카드 취소 확인된 후 영수증을 버리시기 바랍니다. (체크카드인 경우, 결제 금액이 환불 된 후 영수증을 버리시기 바랍니다.) ※ 추가 문의사항은 인천종합버스터미널(☎032-430-7322), 티머니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티머니 고속사업부 ☎1644-9030 - 티머니 시외사업부 ☎1644-3070 더보기

첫 페이지 이전 페이지 그룹 1 2 3 4 5 6 7 8 9 다음 페이지 그룹 마지막 페이지

담당부서
고객지원팀 032-451-2205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