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CMS 등록 필요

  1. CMS 미등록
  2. CMS 미등록

최근 코로나19 확산 및 이상기후를 계기로 환경과 사회 문제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었고, 이런 글로벌한 문제해결을 위해선 전 세계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는 공감대가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성의 추구는 기업생존을 위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ESG 경영은 단순한 유행을 넘어 기업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 및 그 원칙(Governance)의 영문의 첫 자를 따서 만든 용어로 기업의 비재무적 성과를 측정하는 지표를 의미합니다. ESG는 기업의 경제적 이윤 등 재무적 성과가 아닌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비재무적인 성과를 측정하는 평가방법입니다. 다시 말해 기업평가가 ‘이윤’ 중심에서 ‘사람’, ‘사회’, ‘지구’ 중심으로 이동하였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우리 공사는 도시철도, 버스 등 친환경 대중교통 운영을 통해 시민 편익 향상과 도시교통 발전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서 설립목적 자체가 ESG 경영을 위한 것입니다. 2022년을 ‘ESG 경영의 원년’으로 삼아 그간 걸어온 길을 돌이켜보고, 사람과 지구를 위한 보다 나은 교통서비스를 발굴·제공함으로써 선도적인 ESG 경영 지방공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담당부서
                       

퀵메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