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천교통공사 Incheon Transit Corporation


ESG경영 전략

  1. 공사소개
  2. ESG 경영
  3. ESG경영 전략
  4. ESG경영 전략체계

ESG경영 전략체계

ITC ESG경영
추진방향
  1. 1단계 ESG 경영체계 구축
    (2021~2022)

    • ESG 경영 선포&임시전담조직 운영
    • ESG 자움뉘원 위촉&위원회 구성
  2. 2단계 ESG경영 내재화
    (2023~2024)

    • ESG 경영목표&전략과제 선정
    • ESG 성과관리&공유·확산방안 마련
  3. 3단계 ESG경영 고도화
    (2025~)

    • 중장기 공사발전계획 연계 로드맵 수립
    • 맞춤형 지표 개발&고도화 방안 마련
ESG 비전
사람과 지구를 위한 Happy Green way
ESG 목표
보호하고(E) 나누며(S) 존중하는(G) 최고의 교통 서비스 제공
추진전략
  • Environmental

    저탄소·친환경
    대중교통 선도

  • Social

    함께하는
    행복사회 구현

  • Govermance

    투명하고 공정한
    조직문화 조성

전략과제
  • Environmental

    • 1 대중교통 이용 촉진
    • 2 친환경 경영 추진체계 구축
    • 3 폐수 및 폐기물 배출 관리
    • 4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 Social

    • 5 안전한 일터 구현
    • 6 고객안전 환경 조성
    • 7 외부고객만족도
    • 8 교통 서비스 경쟁력 강화
    • 9 임직원 행복 추구
    • 10 인권경영
    • 11 인재확보 및 역량 개발
    • 12 지역사회·경제 공헌활동 추진
  • Govermance

    • 13 내부고객만족도
    • 14 윤리경영 체계 강화
    • 15 투명한 정보공개
    • 16 사업목적에 적합한 예산집행
추진지표
  • 수송목표,
    에너지절감·온실가스 감축 등
    12개 지표
  • 중대재해 Zero,
    외부고객만족도 향상 등
    13개 지표
  • 내부고객만족도 향상,
    청렴도 평가 등
    8개 지표
담당부서
ESG기획팀 032-451-2047

퀵메뉴

TOP